라면 레시피, 이렇게 끓이면 살안찜

October 18, 2023

라면을 먹고 살이 안찔 수 있을까? 우리의 허기와 부족한 열량을 채워주는 소울푸드인 라면을 먹고 살이 안찔 수는 없겠지… 그렇지만 이런 말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맛있으면 0칼로리…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래는 라면 레시피 검색 결과 중 일부입니다 >>

  1. 만개의레시피: 물과 우유를 섞어 프라이팬에 끓인 후 분말스프와 액상스프를 넣어 적당히 졸여 마지막으로 유성스프를 넣어 완성합니다.
  2. 10000recipe.com: 물 550ml를 냄비에 넣어 끓인 후, 라면과 스프를 넣고 부글부글 끓여주세요.
  3. 백종원: 라면스프와 후레이크는 끓기전에 미리 넣어 준다. 면을 넣은 후, 면을 저어줘야한다.

몇가지 라면 레피시를 소개해 볼게요

  1. 각종 라면 황금레시피: 라면 1개, 물 2.5컵, 간 마늘 1/3큰 술, 고운 고춧가루 1/3큰 술, 생 배추 조금.
  2. 소고기 라면볶음: 소고기, 양파, 당근, 대파, 청양고추, 식용유, 굴소스, 설탕, 참기름, 깨소금.
  3. 라면 맛있게 끓이기: 물과 우유를 섞어 프라이팬에 끓인 후 분말스프와 액상스프를 넣어 적당히 졸여 마지막으로 유성스프를 넣어 완성합니다.

건강하게 끓이는 방법도 있어요

  1. 만개의레시피: 면과 국물을 따로 끓인 후, 면을 건져서 국물에 넣고 30초 정도 가열한 후, 면과 국물을 섞어 드시면 됩니다.
  2. 네이버 블로그: 면과 국물을 따로 끓여서 나트륨의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면과 국물을 각각 다른 냄비에서 끓인 후 면을 건져서 국물에 넣고 30초 정도 가열한 후, 면과 국물을 섞어 드시면 됩니다.
  3. 백종원: 라면스프와 후레이크는 끓기전에 미리 넣어 준다. 면을 넣은 후, 면을 저어줘야한다.

건강의 포인트는 나트륨을 줄여 준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라면은 일반적으로 매우 높은 나트륨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면을 따로 삶아 국물을 먹지 않거나 면 세척 조리법으로 끓인 라면의 면만 먹는 것 등의 방법으로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나트륨 배출을 돕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칸, 올리브 오일, 바질, 계피, 사과, 그린 (스냅) 콩, 강낭콩, 현미, 살코기 가슴살, 연어 등이 있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라면과 어울리는 이것?

라면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래는 라면과 잘 어울리는 음식들 중 일부입니다:

  1. 김치: 라면과 김치를 함께 먹으면 맛이 더욱 깊어지고, 김치의 신맛이 라면의 짭짤한 맛을 중화시켜줍니다.
  2. 계란: 라면에 계란을 넣어주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이 더해져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 햄을 넣어주면 라면의 짭짤한 맛과 함께 부드러운 식감이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치즈: 라면 위에 치즈를 올려주면 치즈의 풍미와 함께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5. 떡볶이: 라면과 떡볶이를 함께 먹으면, 각자의 맛이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인은 어떤 라면을 좋아하나?

2022년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라면 브랜드 TOP 10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라면: 42.36%
  2. 진라면: 41.0%
  3. 짜파게티: 34.1%
  4. 너구리: 24.2%
  5. 육개장 사발면: 20.0%
  6. 안성탕면: 16.1%
  7. 팔도비빔면: 15.1%
  8. 삼양라면: 11.4%
  9. 불닭볶음면: 9.5%
  10. 진짬뽕: 7.2%

참고로 한국인은 일주일에 평균 1.7회 라면을 먹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라면을 가장 많이 먹는 시점은 점심 시간입니다.

라면은 어떻게 시작되었나?

라면은 중국의 납면에서 유래했습니다. 납면은 밀가루 반죽을 양쪽에서 당기고 늘려 여러 가닥으로 만든 국수의 한 종류입니다. 이 납면이 일본으로 건너가면서 일본식 발음인 ‘라멘 (ラーメン)’이 되었습니다. 라멘은 당시 일본에서 닭뼈나 돼지뼈, 멸치, 가다랭이포 등을 우려낸 육수에 면을 말아먹는 음식이었습니다. 1958년 일본 닛신식품의 창업자인 안도 모모후쿠가 개발한 인스턴트 라면이 시판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인스턴트 라면은 일본에서 대만계 일본인인 안도 모모후쿠가 1958년에 개발한 제품입니다. 당시 일본은 식량 부족으로 인해 굶주림을 겪고 있었으며, 안도 모모후쿠는 이러한 상황에서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인스턴트 라면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 인스턴트 라면은 빠른 조리 시간과 간편한 섭취 방법으로 인기를 얻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라면과 라멘은 모두 면을 사용한 음식이지만, 국물의 차이가 있습니다. 라면은 일반적으로 고추, 고춧가루, 마늘, 김치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얼큰하고 매운 맛을 내며, 국물이 진하고 양념이 강합니다. 반면 라멘은 간장과 미소를 가지고 만든 소스를 통해 맛을 낸다고 합니다. 라멘의 국물은 자극적이지 않고, 들어가는 야채도 죽순이나 숙주 등으로 라면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

나트륨을 줄이고 건강하게 라면을 먹어봐요.